매스컴 보도 자료

제목어르신들 약해진 면역력, 홍삼으로 높여 (M오토데일리)2019-09-17 12:05:35
작성자

건강식품의 베스트셀러로 홍삼의 기능은 식약처에서 공식적으로 면역력 증가, 피로해소, 
기억력 개선, 혈소판 응집력 억제를 통한 혈액순환 개선, 항산화 5가지를 인정받았다.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나이가 들게 되면 찬바람이 불고 조금만 쌀쌀해져도, 금새 감기도 걸리기도 하고 한 번 어딘가 아프면 몸 회복도 더디다고 느끼는 사람들이 많다.

특히 60세 이상이 되면 근육량이 감소하고 체력이 떨어져 운동기능이 저하되고 심폐기능도 떨어져 질병에 걸리고 면역력도 떨어지는데, 식품에서 섭취할 수 있는 영양소 중에 면역기능을 개선시켜주는 것이 ‘아연’이다.

아연은 정상적인 면역 기능과 세포 분열에 필요한 물질로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아연이 부족할 경우 아토피 피부염, 알레르기성 비염, 두드러기 등과 같은 면역 질환에 생길 위험이 있다.

아연이 풍부한 음식으로는 굴, 호박씨, 소고기 등이 있고 아연은 신체 성장, 뇌 발육, 성호르몬이나 정자 생성 등에도 관여한다.

식품이 아닌 건강기능식품으로 면역력을 높여주는 것은 대표적으로 홍삼이 있다.

건강식품의 베스트셀러로 홍삼의 기능은 식약처에서 공식적으로 면역력 증가, 피로해소, 기억력 개선, 혈소판 응집력 억제를 통한 혈액순환 개선, 항산화 5가지를 인정받았다.

굉장히 많은 종류의 홍삼 관련 제품이 시중에 나와있는데, 홍삼 제품인지 건강기능식품인지를 꼭 따져 섭취해야 한다.

홍삼추출액과 다른 물질이 섞여 있는 홍삼음료, 액상차, 캔디류 보다는 건강기능식품을 인증 받은 제품을 섭취하는 것이 효능이 더 좋다.

출처 : M오토데일리(http://www.autodaily.co.kr) 



댓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